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루카:더 비기닝 줄거리 출연 김래원 이다희

by joy C 2020. 12. 29.

드라마 루카:더 비기닝 줄거리 출연 김래원 이다희

 

2021년 tvN 월화드라마의 포문을 여는 '루카 : 더 비기닝' 측은 지난 주 모든 촬영을 완료하고, 28일에는 시선을 압도하는 티저 포스터 2종을 최초 공개했으며,

 

첫방송은  2021 2 1 오후 9시로 확정되었습니다.

 

tvN 드라마 ‘루카(LUCA)’는 찰스 다윈의 ‘종의 기원’을 바탕으로 유전학이라는 파격적인 미지의 세계를 소재로,

강하게 태어나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른 채 외롭게 세상에 던져진 한 사람의 치열한 추적기를 그려내게 됩니다. 

 

이 드라마는 '보이스1', '손 the guest' 등 독보적 세계관을 구축하며 장르물의 진화를 이끌어온 김홍선 감독과,

 

드라마 '추노', 영화 '해적', '7급 공무원'까지 탄탄한 필력의 천성일 작가가 의기투합해 만드는 작품으로,

장르물 드라마의 대가들이 탄생시킬 추격 액션이 어떤 센세이션을 일으킬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여기에 탄탄한 대본을 바탕으로 김래원이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른 채 세상에 던져진 지오를, 이다희가 강력계 형사 구름을 연기하고,

 

이들 외에도 김성오, 김상호, 박혁권, 안내상, 진경, 등 연기파 배우들의 '믿고 보는' 깊이 있는 열연과,

 

김민귀, 정다은 등의 눈을 뗄 수 없는 액션이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내며 완성도의 방점을 찍게 됩니다.

 

특히 김래원은 2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인 '루카'를 통해 한계 없는 연기력을 뽐내며 다시 한번 자신의 진가를 제대로 확인시킬 전망입니다.

 

드라마 '루카' 제작진은 "지금까지 다뤄진 적 없는 독창적인 세계관을 보여주며 장르물의 신세계를 연다. tvN 장르물 드라마의 새로운 도약이 될 것"이라며

"대체 불가한 배우 김래원과 장르물 드라마의 대가들이 의기투합해 탄생시킬 한계를 넘어선 추격 액션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습니다.

 

 

드라마 ‘루카' 제작정보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곤, 테이크원컴퍼니, 에이치하우스

첫방송 : 2021 2 1 오후 9

 

연출 : 김홍선 <보이스1, the guest>

극본 : 천성일 <추노, 친애하는 판사님께> <영화 해적, 7 공무원>

 

 

 

드라마 ‘루카' 줄거리

 

드라마 '루카'는 찰스 다윈의 '종의 기원'으로 시작되며, 모든 생명체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찾을 수 있는 생명의 씨앗을 루카라 부릅니다.

 

우월한 존재로 태어났으나 평균 이하의 존재에게 날개가 꺾인 한 박사가 인류 진화를 촉발시킬 새로운 생명체를 탄생,

 

전세계 과학자들이 서명한 유전자 편집 배아 연구 금지 선언의 마지막 항목인 '의도적으로 인류 진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현실로 다가온다는 내용입니다.

 

이러한 의도적으로 진화시킨 생명체로 태어나 본인의 특별한 능력 때문에 쫓기게 된 지오(김래원 분)가 유일하게 그를 기억하는 강력반 형사 구름(이다희 분)과 함께 세상에 맞서는 스펙터클 추격전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루카' 출연진

 

 

 

 

김래원 :지오 역 (드라마 '루카' )

판타지 드라마부터 멜로 드라마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했던 김래원은 외로움과 비밀스러운 분위기를 가진 주인공 지오 역을 맡았습니다. 

 

좀처럼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지오는 평범한 사람과 다른 ‘힘’과 ‘비밀’을 가졌지만, 정작 자신이 누구인지 모릅니다.

 

그는 강하게 태어나 세상에 홀로 내던져진 인물로, 특별한 능력과 비밀 때문에 끊임없이 쫓아오는 정체 모를 이들과 치열한 추격전을 벌이고,

 

자신의 존재를 둘러싼 수많은 질문의 해답을 찾아가며 극의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루카'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구축함에 있어 김래원의 자신만의 확고한 색과 인물의 깊은 곳까지 파고드는 연기는 더할 나위 없는 캐스팅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세상을 뒤바꿀 능력을 숨긴 지오로 분해 한계를 넘어선 액션 본능을 폭발시킬 김래원의 변신에 뜨거운 기대가 쏠리고 있습니

 

 

 

 

 

이다희 : 구름 역 (드라마 '루카')

배우 이다희는 드라마 '루카'에서 유일하게 지오를 기억하는 강력반 형사 구름 역을 맡아 김래원과 연기 호흡을 맞추게됩니다.

 

극중 구름은 상사의 비리를 조사하다 중대범죄수사과에서 전출된 강력계 형사로, 무모하리만치 행동이 앞서고 한번 결정한 일에 대해서는 누구도 못 말리는 불도저 스타일의 걸크러시 형사입니다.

 

어린 시절 실종된 부모의 사건을 집요하게 쫓으며 진실에 다가가려는 인물로, 비밀스러운 힘을 가진 지오와의 만남으로 인생이 뒤흔들리게 됩니다.

 

지금껏 보여줬던 배우 이다희의 모습과는 또 다른 느낌의 파격 변신을 하며 카리스마를 발산할 예정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다희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 ‘비밀’, ‘미세스 캅’, ‘추리의 여왕 시즌2’, ‘뷰티 인사이드’,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

다양한 작품에 쉬지 않고 꾸준히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아 올려 배우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져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원시원한 비주얼과 사랑스러우면서도 통쾌한 성격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매력있는 배우입니다. 

 

 

 

김상호 : 최진환 팀장역 (드라마 '루카')

김상호는 드라마에서 중대 범죄수사과에서 전출된 강력계 형사 구름(이다희 분)의 사수, 최진환 팀장을 연기합니다. 최 팀장은 당찬 구름을 마음에 들어 하지만 누구보다 엄격하고 호되게 일을 가르치는 인물입니다.

 

25년이 넘는 시간동안 60여 편이 넘는 작품을 통해 그의 진가를 확고히 해온 배우 김상호는 현재 장르물의 대가로 불리듯 활발한 열일 행보를 하며 새로운 소재의 장르물에 꾸준히 도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소 작품을 통해 친근함과 유쾌함으로 긴장감을 풀어주는 푸근한 연기가 그의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하지만 ,

 

훈훈함 속 날카로운 통찰력과 사건 앞에 냉철한 카리스마는 극의 반전과 활력을 불어넣어주며 몰입감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김성오 : 이손 역 (드라마 '루카')

김성오는 드라마에서 한 번 정한 것은 이루고야 마는 집념을 지닌 특수부대 출신 이손 역으로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뿜어 내며 드라마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 예정입니다.

 

특히 거친 전사를 가진 인물인 만큼 강렬한 비주얼부터 강렬한 액션 연기까지 함께 선보여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배우 김성오는 이번 '루카(LUCA)'를 통해 특유의 카리스마로 브라운관을 가득 채우는 것 뿐만 아니라, 극의 긴장감 유발자로 안방극장을 찾을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앞서 김성오는 드라마 '시크릿 가든', '마이더스', '남자가 사랑할 때', '맨도롱 또똣', '쌈, 마이웨이' 등 브라운관을 통해 개성있고 친근한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았으며, 

 

영화 '아저씨', '널 기다리며', '성난 황소', '도어락', '해치지않아' 등 스크린에서 독보적인 존재감과 인상 깊은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무한한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김민귀 : 태오 역 (드라마 '루카')

‘루카’로 첫 드라마에 도전하는 김민귀는 극 중 특수부대 출신이자, 지오(김래원)를 쫓는 처리팀의 팀원 태오 역을 맡았습니다.

 

개성 있는 마스크를 가진 그는 강렬한 액션 연기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이손(김성오)을 비롯한 처리팀 팀원들과의 케미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김민귀는 모델 출신으로 지난 2017년 서울패션위크를 시작으로 유명 디자이너들의 런웨이에 섰으며,

 

'무신사(MUSINSA)', '송지오 옴므(SONGZIO HOMME)', '원더플레이스(WONDERPLACE)' 등 의류 관련 룩북과

 

'GQ',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등 패션매거진 화보, 뮤직비디오, 다수의 광고에 출연하며 모델계에서 핫하게 떠오른 인물입니다.

 

 

 

정다은 : 유나 역 (드라마 '루카' )

 

신선한 마스크의 정다은은 특수부대 출신이자 이손(김성오 분)과 함께 처리팀으로 호흡을 맞추는 유나 역으로 분해 강렬한 비주얼과 화끈한 액션으로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입니다.

 

특히 이전과는 180도 다른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까지 시도한다고 밝혀 정다은이 선보일 유나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정다은은 2020년 영화 ‘공수도’에서 임팩트 있는 연기로 눈도장을 찍은 바 있는가 하면, 5월에 방송된 JTBC ‘쌍갑포차’까지 연이어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았습니다.

 

 

 

박혁권

 

 

안내상

 

 

진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