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밥이 되어라> 줄거리 출연진

by joy C 2020. 12. 28.

드라마<밥이 되어라> 줄거리 출연진

 

오늘은 1월 11일부터 드라마 '찬란한 인생' 후속으로 새롭게 방영하는 MBC 일일드라마  '밥이 되어라'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린 세상 속 ‘밥 한 그릇’으로 따뜻한 위로를 전할 MBC 새 일일드라마  '밥이 되어라'는 드라마 '찬란한 내 인생'의 후속으로 방영을 하게 되는 작품이며,

 

백호민 감독과 지난 2017년 ‘당신은 너무합니다’로 호흡을 맞춘바 있는 하청옥 작가가 다시 의기투합해 만드는 작품으로 어떤 드라마를 탄생시킬지 기대가모아지고 있습니다

 

새 일일드라마 '밥이 되어라'는 정통 궁중요리 대가의 비법 손맛을 타고난 영신과,

그녀를 둘러싼 주변 사람들이 갈등과 아픔을 이겨내고 해쳐 나가는 모습을 그린 성장 드라마이며, 소박한 백반 상으로 위로를 선사하는 따뜻한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밥이 되어라'에서는 우여곡절 끝에 영신을 돌보게 된 밥집 총각 ‘경수’와 대형 한정식 집의 수장인 ‘숙정’, 그리고 20대 동갑내기 ‘정훈’, ‘다정’, ‘오복’의 사랑과 우정, 야망과 용서의 드라마가 생동감 있게  펼쳐집니다. 

 

전작을 통해 여러가지 형태의 가족을 다뤄왔던 백호민 감독은,

 

“저녁 시간대에 밥상 앞에서 가족이 모여 즐기는 식구 같은 드라마가 있도록 맛있는 먹거리와 따뜻한 이야기를 풍성하게 담을 예정이다. 우리 드라마 '밥이 되어라' 시청자 여러분께 깊은 울림과 힐링을 선사하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포부를 전했습니다.

 

드라마 '밥이 되어라'

 

첫방송 : 2021년 1월 11일 (월~금) 

방송시간 : 오후 7시 15분

 

제작사 : MBC C&I

회차 : 120부작

 

연출 : 백호민 <욕망의 불꽃> <메이퀸> <왔다!장보리> <내딸 금사월><데릴남편 오작두> 

극본 : 하청옥 <호박꽃 순정> <금나와라 뚝딱> <여자를 울려><당신은 너무합니다>

 

드라마 '밥이 되어라'의 관전 포인트

 

1) 소박한 백반집부터 최고급 한정식집까지 다채로운 우리네 밥상

 

2) 다양한 배경과 연령대의 사람들이 서로 얽히고 섥혀 살아가는 이야기를 통한 공감과 힐링

 

3) 김혜옥, 남경읍, 변우민, 최수린, 오영실, 김영호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대거 출연

 

 

드라마 '밥이 되어라' 줄거리

MBC 드라마 '밥이 되어라'는 밥집에서 일하며 꿈을 키워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가장 가깝고 힘이 되어야 하는 가족이지만, 정작 그들에게 상처를 입은 사람들과 ,시린 세상에게 상처를 받고 지친이들이,  

 

전통 궁중요리 대가의 비법 손맛을 타고난 '영신'을 둘러싸고 하나 둘씩 모여서 따뜻한 밥상을 함께 하며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드라마 '밥이 되어라' 출연진

 

드라마 '밥이 되어라' 등장인물

 

 

 

재희 : 경수 역

 

출생 : 1980년 5월25일, 서울시 은평구

본명 : 이현균

신체 : 178cm, 68kg, B형

데뷔 : 1997년 MBC 드라마 '산'

 

드라마에서 밥집을 운영하는 주인공 경수는 사연을 지닌 밥집 총각으로 내성적이지만,

한편으론 속 깊고 따스한 키다리 아저씨 같은 모습도 있어 어느날 갑자기 한 집에 살게 된 꼬마 영신이 자랄 때 까지 돌봐 주는 인물입니다.

 

다른 역은 아역이 등장하지만, '경수'역은 처음부터 끝까지 재희 혼자서 이끌어가야 하는 역할로 배우 재희의 열연이 기대됩니다.

 

 

백호민 감독과는 MBC 드라마<메이퀸> 드라마<당신은너무합니다>로 호흡한 바 있으며,

드라마 ‘쾌걸춘향’, ‘마녀유희’, ‘장옥정 사랑에 살다’, ‘가족을 지켜라’, ‘용왕님보우하사’등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싸움의기술’과 김기덕감독의 ‘빈집’에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임팩트있는 연기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SBS ’수작남녀-크래프트맨’과 MBC every1 ’대한외국인’, TVCHOSUN ‘백년 손맛 전수 리얼리티-후계자들’,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등 출연하여 인간미 넘치는 매력을 새롭게 보여 사랑받았습니다.

 

 

 

정우연 : 영신 역

 

출생 : 1993년 4월 22일 광주 

나이 :  28세

키 :  167cm

혈액형 : O형

​소속사 : 빅픽처엔터테인먼트

​가족 :  부모님, 쌍둥이 티아라 출신 여동생 류화영

 

지난 2017년 ‘황금주머니’ 이후 3년 만에 일일 드라마 주연에 나서는 정우연은 이번 드라마의 주인공인 영신 역할을 맡았습니다.

드라마에서 그녀는 고아원 출신이지만 정통 궁중요리 대가의 비법 손맛을 타고나 어떠한 메뉴든 맛있게 차려내고, 타고난 미각과 센스가 있는 인물입니다.

 

영신은 떠한 사정으로 인해서 '밥집' 총각인 경수의 집에서 음식을 배우면서 살게 되며, 동갑내기 정훈(권혁), 다정(강다현), 오복(조한준)과 정을 나누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펼쳐갑니다.

 

음식 다룰때 프로페셔널 해보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그녀는 드라마 찍기 이전에 한식을 공부를 했고, 드라마 섭외가 들어왔을 때 재미있게 실력 발휘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여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그녀는 이 드라마에는 따뜻한 일상의 감정들과 어릴 때 추억들이 고스란히 녹아있어서 가족들과 편안하게 보기  좋은 드라마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배우 정우연은 MBC드라마'최고의 사랑', KBS2 드라마 '학교 2013', JTBC 드라마 '12년만의 재회 : 달래 된, 장국' tvN '가족의 비밀', MBC드라마 '황금주머니', TV 조선 '대군 - 사랑을 그리다' 등을 통해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인 바 있어 '밥이 되어라' 영신으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 줄지 궁금합니다.

 

 

권혁 :  정훈 역

 

권혁은 극 중에서 어린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갑자기 시골로 이사해 혼란를 격은 후 비참한 시골 생활에서 벗어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 오직 공부라고 생각하며 의대 진학을 목표로 치열하게 살아온 정훈 역할을 맡았습니다.

 

극중에서 권혁은 고등학생 시절부터 20대까지를 모두 연기를 하면서 다양한 모습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이전에 영화, 광고를 통해서 존재감을 드러냈던 권혁은 JTBC '우아한 친구들'에서 유준상의 대학시절을 연기하면서 눈도장 찍었고, 이번 드라마에서 첫 주연을 맡게 되었습니다. 

 

 

강다현 : 다정 역

 

영신(정우연님)과 죽고 못사는 단짝친구 다정 역으로 출연하는 배우 강다현의 본명은 강민경이고, 출생일은 1992년 9월 6일입니다.

 

2017년 MBC 드라마 '병원선'으로 드라마 데뷔 후 웹 드라마 '방과 후 연애 시즌2',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MBC 드라마 '내 사랑 치유기'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으며, 이번 드라마 '밥이 되어라'를 통해 첫 주연으로 출연 합니다.

 

 

조한준 : 오복 역

 

극 중 조한준은 동갑내기 친구들 중 한명인 오복 역을 맡아 불안정한 삶을 살아가는 오복을 처연한 눈빛과 깊이 있는 연기로 드라마를 빛낼 예정입니다.

드라마에서 부모에게 버려지고 늙어가는 할머니 손에 키워진 오복은 세상의 풍파에 맞서 우여곡절을 겪는 인물입니다.

 

연극 <올모스트메인><햄릿> 등과 드라마 <손 guest> 넷플릭스 <킹덤> 영화<조선명탐정:흡혈괴마의 비밀><창궐><시동><살아있다>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아온 배우 조한준은 개성 있는 마스크와 신인답지 않은 탄탄한 연기력,그리고 다재 다능한 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김혜옥 : 숙정 역

 

드라마<오 마이 베이비>에서 배우장나라의 엄마 이옥란 역으로 출연하여 실감나는 모녀 연기를 보여준 배우김혜옥은 한정식집의 수장 숙정 역으로 드라마에서 열연하게 됩니다.

 

1980년 특채 탈런트로 셀 수 없이 많은 드라마와 작품에 출연하여 연기상, 중견배우 특별상, 여자 조연상, 여자 황금연기상 등을 휩쓴 믿고보는 배우입니다. 

 

 

최수린 : 민경 역

 

배우 최수린은 대한민국 대표 한정식집 '궁궐' 의 민경 역으로 열연을 펼 칠 예정입니다.

 

1994년 SBS1기 공채MC로 데뷔 후 SBS<강남스캔들> MBC<모두 다 쿵따리>등에 출연했으며, 비중있고 개성있는 조연으로 많은 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변우민 : 종우 역

 

배우 변우민이 맡아 연기하는 종우는 일찍이 부모에게 물려받은 재산을 다 탕진하고 형 종권(남경읍)에게 얹혀사는 인물로,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한 감초같은 캐릭터로 극에 재미를 더 할 예정입니다.

 

그는 형의 한정식집 '궁궐'의 일을 도우며 형 앞에서는 꼼짝 못하지만, 외부에서는 사장 행세를 하고 다니는 등 깨알 재미를 주는 인물로 기대됩니다.

 

변우민은 최근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자선사업 재단 이사장이자 시의원인 조상헌 역을 맡아 묵직한 존재감을 뽐내며 특별출연 드라마 임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동안 여러 드라마와 작품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내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 온 배우 변우민이 드라마 '밥이 되어라'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